경기 규칙
1. 모든 경기에는 한국바둑규칙이 적용됩니다. ‘흑’에게는 6.5집이 주어집니다. 바둑판은 19X19 규격이 사용됩니다. 10분 이상 지각 시에는 기권패로 처리됩니다.
2. 제한시간은 예선과 본선 모두 20초 3회의 초읽기만 적용됩니다.
3. 대국중 Pass 콜이 연달아 2회 나온 경우, 대회 시스템이 제공하는 자동계가 모드로 전환 됩니다. 대회 심판진은 자동계가가 완료 된 대국의 이상유무를 확인 한 후 승패를 최종 판정합니다 (대국의 승패 결과 및 대진 상황은 대회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공개됩니다).
4. 사전 리허설은 참가팀 AI와 대회시스템의 원활한 통신상태 확인, 팀간 대국에 필요한 기능이 적절하게 구현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실제 대국의 추첨 또는 대국 결과에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
5. 예선은 스위스리그 방식의 혼합 리그로 예선 순위를 결정합니다. 순위에 따라 8개 팀이 본선 토너먼트에 진출합니다(예선리그전 Round 수는 참가 팀 숫자에 따라 추후 공지 예정).
6. 본선(8강~결승)은 예선 순위를 기준으로 크로스 매칭으로 대진하며 토너먼트로 진행됩니다. 결승은 3판 2선승제가 적용됩니다.
7. 예선에서 인터넷 장애 또는 지연에 따른 시간패는 각 팀의 책임으로 합니다. 대국중 특정 참가팀의 AI에서 대회서버 접속장애가 발생한 경우, AI의 장애 처리에 필요한 총 대기시간은 10분이 주어집니다. 누적된 대기시간이 총10분을 경과한 경우 실격패가 선언됩니다(장애 상황의 발생 유무와 대기시간 카운팅은 상대 대국자와 대회서버를 통해 전송되는 정보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심판진이 확인합니다).
8. 심판은 분쟁이 생길 경우 판정을 내리며 참가팀은 심판의 결정에 따라야 합니다.
9. 경기는 주최 측이 제공하는 인터넷 플랫폼 상에서 GTP(Go Text Protocol)를 통해 진행됩니다.

등록
본 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팀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아래의 정보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등록 확인 이메일을 회신 받은 후에 등록이 완료됩니다).

공식 홈페이지 주소 : http://ai.baduk.or.kr
참가 등록 시 기재해야 할 정보 -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의 명칭
- 개발자의 이름, 국적, 현재 주소지, 사진 (프로그램 개발 기여 순서대로 기재) - 개발 책임자의 이름, 직위(세부 직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팀 명칭(팀 명칭이 없을 경우에는 책임자의 이름이 대신 사용됨) - 프로그램에 대한 기술적 설명
프로그램에 사용된 다른 바둑 프로그램 및/또는 바둑 라이브러리/가중치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사용했는지 여부 등
- 하드웨어 정보